기쁨침례교회
설교영상 주일설교
GO TO READ
공동체소식 교회소식
GO TO READ
홈>공동체소식>목양칼럼
목양칼럼

4월 29일 문자 메시지

페이지 정보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19-04-29 09:10 조회156회

본문

안녕하세요?

 

4월을 보내며 또한 5월을 맞이합니다. 여러행사로 분주하겠지만 차근차근 우선순위를 정해서 대처하시고, 아는 길도 한발자국 물러서서 한번쯤 생각해 보세요.

 

동물의 왕국을 보면 가젤이나 얼룩말들이 무리지어 이동을 합니다. 무리를 이루고 있을 때 백수의 왕인 사자일지라도 쉽게 공격하지 못합니다.

 

그러나 무리에서 이탈하는 순간 위험에 노출됩니다. 무리에서 이탈하는 것은 치명적인 것이며 생명을 잃을 수도 있습니다. 전도서에서 다음과 같이 경고합니다.

 

4:10 홀로 있는 자는 넘어질 때에 화가 있으리니 그를 도와서 일으킬 다른 자가 그에게 없도다.

 

마귀는 우리의 영이 혼돈 가운데 있기를 원합니다. 눈앞에 있는 풀과 물로 유혹합니다. 풀과 물은 매우 요긴하지만 내가 무리안에 머물고 있는지 잘 살펴 보아야 합니다. 마귀는 우는 사자와 같이 삼킬자를 두루 찾고 있습니다.

 

과거에는 옳은 것과 그른 것이 분명히 구별되었습니다. 지금은 그렇지 않습니다. 전문가의 눈에도 쉽게 식별되지 아니합니다. 성의 구분도 남/여가 아닌 세상, 낙태가 합법인 세상, 동성애가 급속도로 번져 나가고 있습니다.

 

나만 괜찮으면 상관없다는 생각을 갖고 있나요? 교회는 점점 그 맛을 잃어가고 있고, 사회는 생각보다 빨리 망가지고 있습니다. 지식은 늘고 있지만 생명없는 종교인들로 전락하고 있습니다.

 

나의 영적상태는 어떠한가요? 하나님의 은혜없이 살수 없는 존재인데 그나마 하나님의 은혜를 거두어 가시면 어떨까 걱정이 앞섭니다. 영이 무너지면 다 무너진 것입니다.

 

우리의 평안한 믿음생활과 교회들이 맡은 바 사명을 잘 감당할 수 있도록 기도바랍니다.

 

내가 하나님의 은혜를 막고있는 것이 무엇인가 생각하는 한주가 되시고, 주님의 도우심이 늘 함께 하시길 기도합니다.

 

샬롬^^

 

요한복음 6:63

살리는 것은 영이며 육은 아무것도 유익하게 하지 못하느니라. 내가 너희에게 이르는 말들은 곧 영이요 생명이니라.

 

성경읽기 : 대하 1-25장 읽겠습니다.

 

기쁨침례교회
    교회소개
    설교영상
    공동체소식
    교우사진
    자료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