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쁨침례교회
설교영상 주일설교
GO TO READ
공동체소식 교회소식
GO TO READ
홈>공동체소식>목양칼럼
목양칼럼

5월 6일 문자 메시지

페이지 정보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19-05-06 09:22 조회33회

본문

안녕하세요?

 

오늘은 어린이날에 이은 대체휴일입니다. 평안한 시간 보내시기 바랍니다.

 

어제 오후시간에는 공동체에 필요한 요소 3가지를 말씀드렸습니다. 상호신뢰와 은혜, 상호의존입니다. 3가지 요소가 강해질 때 공동체가 굳건하게 조성됩니다.

 

신뢰는 저절로 생기지 않습니다. 감정의 계좌에 신뢰라는 자산을 쌓아가야 합니다. 의지적으로 상대를 배려하고, 베풀고자 하는 마음이 전제되어야 가능합니다. 공동체를 이루는 필수 요건입니다.

 

은혜는 하나님께 받은 은혜를 수평적으로 흘려보내는 것을 말합니다. 상대를 판단하고, 정죄하는 분위기는 공동쳬의 가장 큰 장애물입니다.

진리와 비진리는 판단하되 사람을 판단해서는 안됩니다. 섣부른 판단으로 상대를 실족케 했다면, 하나님앞에서 큰 죄를 짓는 행위가 되기 때문입니다. 은혜로운 분위기를 만들어가야 합니다.

 

상호의존은 아무도 혼자서 살아갈 수 없음을 의미합니다. 혼자서 충분히 살아갈 수 있다고 생각하는 사람이 많을 수록 공동체는 약화됩니다. 혼자서는 위험하다는 인식, 상대방 때문에 내가 살 수 있다는 생각을 가져야 합니다. 하나님께서는 연합체(unit)로 우리를 부르셨습니다. 이 신비를 깨달아야만 합니다.

 

하나님께서 주시는 복을 누리기 위해서 간절함을 가져야 합니다. 마음의 간절함은 어떤 형태로든 행동으로 나타납니다. 마치 나무가 열매를 맺는 것과 같습니다. 마음의 간절함이 하나님의 복을 받을 수 있는 비결입니다.

 

하나님의 원리는 어리석은 것을 택하셔서 지혜로운 자를 당황하게 하시며, 악한 것을 택하셔서 강한 것을 당황하게 하는 것입니다. (고전1:26-29)

저희 교회는 오직 주 예수님만을 자랑하는 교회가 되기를 원합니다. (고전1:31)

 

평안한 휴일 보내시고 영과 혼과 몸이 강건하시길 기도합니다.

 

샬롬^^

 

잠언 8:32

그런즉, 오 자녀들아, 너희는 이제 내 말에 귀를 기울이라. 내 길들을 지키는 자들은 복이 있느니라.

 

성경읽기 : 대하 26-36, 1-10장 읽겠습니다.

 

기쁨침례교회
    교회소개
    설교영상
    공동체소식
    교우사진
    자료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