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쁨침례교회
설교영상 주일설교
GO TO READ
공동체소식 교회소식
GO TO READ
홈>공동체소식>목양칼럼
목양칼럼

6월 3일 문자메시지

페이지 정보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19-06-17 09:22 조회126회

본문

안녕하세요?

편한 밤 보내셨나요? 신록의 계절 6월을 맞이했습니다.

 

6월은 기억해야할 것이 많은 달입니다. 현충일과 625 남침전쟁이 있습니다. 우리나라는 많은 외침을 겪었고, 내적인 어려움도 많았습니다. 역사가 가르쳐 주는 뼈아픈 교훈을 잊지 말아야겠습니다.

 

이스라엘의 출애굽 1세들은 여호수아와 갈렙을 제외하고 광야에서 다 죽었습니다. 무슨 이유인가요? 하나님께 불순종했기 때문입니다  

가나안땅에 들어온 이스라엘 2세대는 여호수아가 사는 날까지 이스라엘의 하나님을 섬겼습니다. 그러나 성경은 여호수아가 죽자 이스라엘의 하나님을 알지 못하는 다음세대가 일어났다고 기록합니다. (2:7)  

백성이 여호수아가 사는 모든 날 동안과 여호수아보다 더 오래 산 장로들 곧 {}께서 이스라엘을 위하여 행하신 그분의 모든 큰일을 본 자들이 사는 모든 날 동안 {}를 섬겼더라.”

 

이스라엘은 다음 세대에게 믿음을 전하는 일에 실패했습니다. 그래서 그 자손들이 하나님의 눈앞에서 악을 행하며 바알을 섬겼습니다. 부모들은 자녀들의 믿음에 대해 관심을 가지지 않았습니다.

 

이런 일들은 오늘날에도 동일하게 재현됩니다. 무슨 이유일까요? 영적인 안목이 무디어지고, 눈에 보이는 세상이 커보이기 때문입니다  

세상이 커보이면 하나님이 작게 보입니다. 반면에 하나님을 크게 보면 세상이 작아보입니다. 실제로 하나님은 크신 분이지만 내가 무엇을 주목하느냐에 따라 달라집니다.

 

우리가 매일같이 누리는 삶은 내가 열심히 일한 공로인 것 같이 느껴지지만 하나님의 공급하심이 없으면 무용지물입니다. 생명과 풍요로운 환경을 주신 하나님께 감사드립니다  

하나님께서 나에게 베풀어준 은혜를 기억하시고, 우리의 구원자 예수 그리스도를 아는 지식에서 자라가시기 바랍니다. (벧후3:18)

샬롬^^

 

기쁨침례교회

 

* 이번 물향기 수목원 도시락 데이는 부담없이 오세요. 교회에서 준비하겠습니다.

 

성경읽기 : 시편 1-30장 읽겠습니다.

 

 

 

기쁨침례교회
    교회소개
    설교영상
    공동체소식
    교우사진
    자료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