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쁨침례교회
설교영상 주일설교
GO TO READ
공동체소식 교회소식
GO TO READ
홈>공동체소식>목양칼럼
목양칼럼

7월 1일 문자 메시지

페이지 정보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19-07-01 09:48 조회25회

본문

안녕하세요?

 

우리나라 대부분의 대형교회들은 직, 간접적으로 WCCWEA에 연루되어 있습니다. 예수 그리스도가 유일한 구원자라고 하면 근본주의자, 분리주의자 라는 낙인을 찍어버리는 세상이 되었습니다. 교회는 세상과 소통하면서 편안한 종교생활해야 한다고 주장합니다. 기독교는 더이상 희생을 강조하지 않습니다. 포용하면서 살아야지 고립주의를 배격합니다.

 

언제부터 기독교가 이렇게 변질되었나요? 대형화 바람이 한 몫을 하고 있습니다. 모든 대형교회를 폄훼하는 것은 아닙니다. 그러나 많은 장점에도 불구하고 치명적인 약점을 갖고 있습니다.

 

세대가 거듭될 수록 초기의 설립이념은 변질될 수 밖에 없고, 상황논리에 근거하여 교회의 유기적 기능보다는 조직적 기능이 증가합니다. 라오디게아 교회와 같이 교회의 영적 역동성은 갈수록 그 힘을 잃게 되고, 세속화의 길로 가게 됩니다.

 

오늘날 WCCWEA는 교회의 현주소를 반영한다고 볼 수 있습니다. 교단교회, 대형교회가 불러온 재앙입니다. 포도나무에는 하나의 큰 포도송이만 있는 것이 아니라 여러개의 적당한 크기의 포도송이가 존재해야 합니다. 그래야 포도나무의 관리가 용이해집니다.

 

현대 교회의 성도들 또한 자기희생이 점점 사라지고 있습니다. 권리와 자유는 주장하되 그에 상응한 의무와 책임을 지지 않으려고 합니다. 우리 믿음의 선진들은 그러하지 않았습니다. 주 예수님께서 세우신 교회는 예수님의 피로 세워졌습니다. 그리고 성도들의 피로 교회를 지켰습니다. 구원받은 우리는 복음에 빚진 자로서의 삶을 살아야 합니다. 말씀의 분별력이 없으면 넘어집니다.

 

저희 기쁨침례교회는 바른 교회, 바른 믿음, 바른 교리를 전하는 주님의 몸이 되기를 기도합니다. 샬롬^^

 

* 기도 :

허리 통증을 위해 기도바랍니다.

(김경숙 자매님, 조은경 형제님 외)

 

기쁨침례교회

 

갈라디아서 3:3

너희가 그렇게 어리석으냐? 너희가 성령 안에서 시작하였다가 이제는 육체로 완전해지고자 하느냐?

 

성경읽기 : 시편 111-125장 읽겠습니다.

 

기쁨침례교회
    교회소개
    설교영상
    공동체소식
    교우사진
    자료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