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쁨침례교회
설교영상 주일설교
GO TO READ
공동체소식 교회소식
GO TO READ
홈>공동체소식>목양칼럼
목양칼럼

7월 15일 문자 메시지

페이지 정보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19-07-17 15:36 조회50회

본문

안녕하세요?

 

아침 저녁으로 서늘해서 아직까지 지내기가 괜찮은 것 같습니다. 몸이 불편하신 분들이 많아서 걱정입니다. 주님께서 손을 대어 주셔서 건강한 몸으로 회복해 주시기를 기도합니다.

 

오늘은 '믿음'에 대해 말씀드리겠습니다. '믿는다'는 말은 일반적으로 '간절히 바란다' , '지성을 드린다'는 뜻으로 사용되고 있습니다.

 

그러나 성경의 믿음은 다른 의미를 갖고있습니다.

 

1) '안다' 의 의미입니다. 단순히 지식을 의미하지 않습니다. 4:1에서 "아담이 이브를 알매"라고 할 때 '관계를 맺다' , '경험적으로 안다' 라는 의미를 가집니다. 예수님을 믿는다고 고백하는 것은 예수님과 친밀한 관계를 맺는 것을 말합니다. 남편과 아내는 현세상에서의 관계 뿐 이지만 예수님과는 영원한 관계입니다.

 

2) '받아 들인다'의 의미입니다. 1:12은 이 내용을 설명해 줍니다.

"받아들인 자 곧 믿는 자"의 도식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믿는 것은 소유의 의미를 가집니다. 예수님을 믿는 자는 예수님을 소유한 자입니다.

 

3) '연합한다'는 의미를 갖습니다. 6:3-5에 의하면 예수님의 죽으심과 부활에 연합하는 것입니다. 예수님은 흉악한 나의 죄를 위해서 내가 받아야할 수치와 형벌을 대신해서 받으셨습니다. 예수님과의 연합은 나의 모든 일들을 예수님과 함께 공유하며 그분의 것을 누리는 것입니다.

 

영생은 죽어서 가는 내세의 삶만을 의미하지 않습니다. 현세부터 이어지는 영원한 삶입니다. 주 예수님의 공로를 힘입어 믿음의 관계를 맺는 순간부터 시작됩니다.

 

지상의 삶은 함께하는 연습입니다. 함께하는데 익숙하지 않은 사람은 나중에 매우 어색할 것입니다. 우리는 이 땡에서 그리스도의 모습으로 다듬어지고 깎아질 필요가 있습니다.

 

예수님과 함께하는 한주 보내세요

샬롬

 

기쁨침례교회

 

요한복음 17:3

영생은 이것이니 곧 그들이 유일하신 참 [하나님]인 아버지와 아버지께서 보내신 자 예수 그리스도를 아는 것이니이다.

 

성경읽기 : 잠언 1-31장 읽겠습니다.

 

 

기쁨침례교회
    교회소개
    설교영상
    공동체소식
    교우사진
    자료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