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쁨침례교회
설교영상 주일설교
GO TO READ
공동체소식 교회소식
GO TO READ
홈>공동체소식>목양칼럼
목양칼럼

9월 23일 문자 메시지

페이지 정보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19-09-23 19:50 조회49회

본문

안녕하세요?

불청객 가을 태풍이 반갑지 않지만, 즐거운 마음으로 한주를 시작하세요.

 

딤전 2:4

그분은 모든 사람이 구원을 받고 진리를 아는 데 이르기를 원하시느니라.

 

세종류의 사람으로 구분해 볼 수 있습니다.

 

1)구원을 받지못한 사람

2)구원받은 사람

3)진리를 아는데 이른 사람

 

하나님께서 원하는 사람은 어떤 사람일까요? 당연히 3)번 입니다.

 

진리를 안다는 것은 단순히 지식적인 앎을 의미하는 것이 아닙니다. 진리를 경험적으로, 관계적으로 안다는 의미를 말합니다. 여기에서 진리는 예수 그리스도 또는 하나님의 말씀으로 볼 수 있습니다. 예수 그리스도를 경험적으로 알아갈 때 어떤 현상이 나타날까요?

 

첫째로, 부패한 옛생활과 분리가 생겨나고 정결한 삶으로 이어집니다. 진리는 빛입니다. 빛이 비춰지면 더러운 것들이 쉽게 눈에 띄게되고, 깨끗하게 제거할 수 있습니다.

 

둘째로 예수님을 사랑하고, 말씀을 순종하게 됩니다. 예전에는 반발심이 생겼습니다. 율법의 굴레와 같이 무겁게 느껴졌습니다. 그러나 진리를 알아 갈수록 달라집니다. 진정한 자유가 진리를 통해 온다는 사실을 깨닫게 됩니다.

 

셋째로, 예수 그리스도를 닮아가게 됩니다. 불평과 불만이 감사로 바뀝니다. 두려움과 걱정이 기도로 바뀝니다. 분노하는 마음이 용서로 바뀝니다. 이기적이 마음이 이타적으로 바뀝니다. 복수의 마음이 긍휼의 마음으로 바뀝니다.

 

이런 것들은 구원을 받고 진리를 아는데 이른 사람들에게 자연스럽게 나타나는 현상입니다. 구원받았을지라도 진리를 멀리하면 모든 것이 무겁고 힘들어 집니다. 진리안에서 단순하시기 바랍니다. 진리에 내 몸과 마음을 내어 맡길 때 하나님의 은혜가 부어집니다.

매일의 말씀을 통해서 '이게 뭐야?'하는 고백이 우리 가운데 있기를 기도합니다.

 

샬롬

 

기쁨침례교회

 

4:32

서로 친절히 대하며 상냥한 마음을 품고 서로 용서하기를 [하나님]께서 그리스도로 인하여 너희를 용서하신 것 같이 하라.

 

성경읽기 : 다니엘서와 호세아서를 읽겠습니다.

 

기쁨침례교회
    교회소개
    설교영상
    공동체소식
    교우사진
    자료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