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쁨침례교회
설교영상 주일설교
GO TO READ
공동체소식 교회소식
GO TO READ
홈>공동체소식>목양칼럼
목양칼럼

10월 28일 문자 메시지

페이지 정보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19-10-29 07:08 조회918회

본문

안녕하세요?

 

천고마비의 계절의 10월 마지막 주간을 보내고 있습니다. 아침 기온이 쌀쌀한 가운데 시작하고 있습니다. 활기찬 한주간 보내시기 바랍니다.

 

오늘은 영혼몸에 대해 잠시 정리해 드리겠습니다. (살전5:23)

 

사람은 영혼몸의 삼중적 존재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개역성경은 영혼과 몸 이분법으로 묘사하고 있어서 영과 혼의 구분을 애매모호하게 표현하고 있습니다. 영과 혼을 구별하지 못하면 성경의 중요한 진리를 알 수 없습니다.

 

>>> 하나님을 의식하는 기관으로서 영적인 것을 추구하고 판단하는 기관입니다. 모든 사람은 영적으로 죽은 채 태어납니다.

>>> 사람 자체 또는 영혼몸 세 요소중 하나를 가리키기도 합니다. 자아를 의식하는 기관입니다.

>>> 오감을 통해 세상을 의식하는 기관입니다.

 

눈에 보이는 몸이 전부가 아닙니다. 몸을 구성하는 세포는 몇개월만 지나면 완전히 새로운 몸으로 탈바꿈을 하며, 노화를 거듭하다가 결국 생을 마감하게 됩니다. 몸안에 있는 혼이 실제적인 나와 연관이 있으며 불멸의 존재입니다. 그리고 영은 하나님의 생명과 깊은 관계를 갖게합니다.

 

쉽게 설명드리면

영은 주인에 해당합니다.

혼은 청지기에 해당합니다.

몸은 종에 해당합니다.

 

(청지기)이 몸()이 원하는대로 살아가면 영(주인)을 억누를 수 밖에 없습니다. 마귀가 가지고 놀수있는 최적의 환경을 제공하게 됩니다.

 

(청지기)은 영(주인)과 밀접한 관계를 유지하면서 몸()에 대한 지배권을 행사할 때, 하나님께서 원하시는 조화롭고 건강한 삶을 살수 있습니다. 그러나 혼이 몸을 좇아서 살아가면 불행하게 됩니다.

 

나의 영과 혼과 몸으로 하나님을 기쁘시게 하는 복된 한주간을 보내시기 바랍니다. 샬롬

 

 

기쁨침례교회

 

야고보서 1:21

그러므로 모든 더러움과 넘치는 악을 내버리고 접붙여진 말씀 곧 능히 너희 혼을 구원할 수 있는 말씀을 온유함으로 받으라.

 

성경읽기 : 11-24, 1-10장을 읽겠습니다.

 

기쁨침례교회
    교회소개
    설교영상
    공동체소식
    교우사진
    자료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