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쁨침례교회
설교영상 주일설교
GO TO READ
공동체소식 교회소식
GO TO READ
홈>공동체소식>목양칼럼
목양칼럼

3월 9일 문자 메시지

페이지 정보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20-03-10 22:00 조회125회

본문

안녕하세요?

 

코로나 잘 대처하고 계신가요? 몇가지 수칙만 잘 지키면 능히 극복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하나님께서 소중한 것을 많이 주셨는데 그중에 하나가 가족입니다. 세상이 각박함에도 불구하고, 가족을 통해 부모사랑, 형제사랑, 자식사랑을 나누면서 살아갑니다. 가족은 우리가 지켜야할 소중한 가치입니다. 그러나 좁은 의미의 가족에 갇히면 안됩니다. 내 가족을 위해 다른 가족에게 해를 끼친다면 올바른 가족이라 할수 없습니다.

 

예수님께서 가족에 대한 성경적 가치괸을 주셨습니다. 그래서 성경은 새로운 가족, 영적인 가족을 말합니다.

 

'그분께서 자기에게 말한 사람에게 응답하여 이르시되, 누가 내 어머니냐? 누가 내 형제들이냐? 하시고

손을 내밀어 자기 제자들을 가리키며 이르시되, 내 어머니와 내 형제들을 보라!

누구든지 하늘에 계신 내 [아버지]의 뜻을 행하는 자 곧 그가 내 형제요 자매요 어머니이니라, 하시니라."

(12:48-50)

 

물론 이 말씀은 기존의 가족체계를 부인하는 말씀이 아닙니다. 새가족을 말씀하시는 것입니다. 누구든지 그리스도안에 있으면 새로운 창조물로서 영적인 가족이 되었음을 말하고 있습니다.

 

영적인 가족은 [아버지]의 뜻에 기초합니다. 우리 주 예수님께서는 새로운 가족을 만드시기 위해 십자가에서 물과 피를 쏟으셨습니다. 새가족은 혈육의 피보다 더 진한 피로 연결된 것입니다. 예수님은 하나님의 뜻을 이루기 위해 비천한 몸으르 오셨고, 죽기까지 순종했습니다.

 

성경적 가족관이란? 협의의 이기적인 모습에서 벗어나 이타적인 관계로 묶여진 관계입니다. 하나님의 뜻으로 묶여진 관계입니다. 따라서 지역교회는 새로운 가족을 실현시키는 영적인 몸입니다.

 

[아버지]의 뜻을 함께 이루어가는 기쁨침례교회가 되기를 원합니다. 교회는 이 목적이 분명하고 순수해야합니다. 한주간 평안하세요. 샬롬

 

에베소서 1:23

교회는 그분의 몸이니 곧 모든 것 안에서 모든 것을 충만하게 하시는 분의 충만이니라.

 

성경읽기 : 사사기 1-21

 

기쁨침례교회
    교회소개
    설교영상
    공동체소식
    교우사진
    자료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