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쁨침례교회
설교영상 주일설교
GO TO READ
공동체소식 교회소식
GO TO READ
홈>공동체소식>목양칼럼
목양칼럼

6월 29일 문자 메시지

페이지 정보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20-06-29 09:27 조회29회

본문

안녕하세요?

 

어느덧 6월이 지나고 7월을 맞이하게 되네요.

 

새생명을 얻으면 변화와 성장의 과정을 거칩니다. 나에게 성경적 변화와 성장이 있는지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성경지식을 알고 몸이 자라는 것이 전부가 아닐 수 있습니다.

 

성경에서 '안다'라는 말은 그리스어로 '기노스코', 히브리어에서는 '야다'라는 단어를 사용합니다. 모두가 다 경험적, 관계적으로 알다를 의미합니다.

 

지식적으로 아는 사람과 경험적으로 아는 사람은 위기를 만나면 획연히 구분됩니다.

 

앞으로 믿음생활이 더욱 어려워질 수도 있습니다. 코로나 정국이 힘들게 할 것이고, 우리의 영적인 지각을 마비시켜 버릴 것입니다. 자기 눈에 좋은대로 행하는 성경의 사사시대를 예고하는 것 같습니다.

 

성경기록은 앞으로의 일들을 예견하고 있습니다. 우리는 환란기의 전조증상을 맛보고 있습니다. 앞으로 기근과 역병과 전쟁 그리고 자연재해가 준비하고 있습니다. 정부는 강력한 통치체제를 구축할 것이고, 위기 극복이란 이름으로 납득할 수 없는 일들이 도처에서 일어날 것입니다. 피자 한판에 수억원을 지불하는 시대, 상상이 되나요. 화폐가치가 폭락하면 나타나는 현상입니다. 짐 바브웨, 베네수엘라등의 나라들이 겪은 일입니다.

 

조만간 영적 리더의 부재, 말씀의 기근을 경험할 것입니다. 그전에 성경적 기초를 든든히 세위 나가야 합니다. 저희 교회를 찾아오시는 분 만큼은 제가 알고 경험한 그리스도를 알려드릴 것입니다. 그래도 우리나라에 분별있는 목회자들이 많이 있다는 것은 다행스런 일입니다. 언행이 일치되는 목양자를 잘 찾아서 교회를 세우시기 바랍니다.

 

우리나라에 때를 깨닫고, 마땅히 행할 바를 가르치는 영적 지도자가 많이 세워지기를 기도합니다. 샬롬

 

기쁨침례교회

 

역대기상 12:32

잇사갈 자손 중에서 때를 깨닫고 이스라엘이 마땅히 행할 바를 아는 자들 곧 그들의 우두머리가 이백 명이었더라. 그들의 모든 형제들이 그들의 명령에 따랐더라.

 

성경읽기 : 전도서, 아가서, 1-20

 

기쁨침례교회
    교회소개
    설교영상
    공동체소식
    교우사진
    자료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