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쁨침례교회
설교영상 주일설교
GO TO READ
공동체소식 교회소식
GO TO READ
홈>공동체소식>목양칼럼
목양칼럼

11월 23일 문자 메시지

페이지 정보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20-11-23 09:31 조회132회

본문

안녕하세요?

 

날씨가 추워졌습니다. 교회 화장실이 개선되었습니다. 남자 소변기와 세면대를 교체했습니다. 소형 온풍기도 설치되어서 올겨울은 따뜻한 화장실을 사용하게 되었습니다. 건물주 사장님께서 공사를 해주셨습니다. 감사드립니다.

 

하나님의 은혜를 받는 세가지 방법에 대해 말씀드리겠습니다. 이 세상에는 자기 힘으로 실아가는 사람이 있고, 하나님의 힘으로 살아가는사람이 있습니다. 하나님의 은혜를 못받는 것은 하나님께 문제가 있는 것이 아니라 사람에게 문제가 있습니다.

 

첫번째는 기도입니다. 하나님의 뜻을 붙들고 기도하는 사람에게 은혜를 주십니다. 하나님은 자신의 뜻과 함께 역사하시는 분이기 때문입니다. 내 뜻을 내려 놓을 때 하나님의 것으로 채워주십니다. 이기적이고, 자기중심적인 사람은 하나님의 은혜를 경험할 수 없습니다.

 

두번째, 겸손한 사람입니다. 어떤 사람이 겸손한 사람일까요? 교만하지 않은 사람입니다. 마음이 완악하고 강퍅한 사람은 그릇을 뒤집어 놓은 것과 같습니다. 이스라엘은 하나님께 선택을 받았지만 교만해서 멸망했습니다. 우리는 이런 본을 받으면 안됩니다.

 

"참으로 그분께서는 비웃는 자들을 비웃으시나 겸손한 자들에게는 은혜를 베푸시느니라." (3:34)

 

세번째순종의 사람입니다. 하나님께서 사울에게 아말렉 족속을 멸하라고 명령하셨습니다. 사울은 하나님의 명령을 온전히 순종하지 않았습니다. 그래서 왕권이 다른 사람에게 넘어갔습니다.

 

"보소서, 순종이 희생 헌물보다 낫고 귀를 기울이는 것이 숫양의 기름보다 나으니" (삼상15:22)

 

기도제목 :

이복한 형제님의 건강

이준 학생의 수능시험 (권하영 자매님 둘째 아들)

어르신들과 어린이 건강

 

기쁨침례교회

 

33:19

내가 은혜를 베풀 자에게 은혜를 베풀고 내가 긍휼을 베풀 자에게 긍휼을 베풀리라, 하시고 

 

 

 

성경읽기  :  , , ,

기쁨침례교회
    교회소개
    설교영상
    공동체소식
    교우사진
    자료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