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쁨침례교회
설교영상 주일설교
GO TO READ
공동체소식 교회소식
GO TO READ
홈>공동체소식>교회소식
교회소식

공동체안에서 지켜야 할 원칙

페이지 정보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19-05-10 12:40 조회39회

본문

1. 권위

 

 우리는 킹제임스 흠정역 성경을 신자의 믿음과 삶에 있어서 최종권위로 믿는다. 공동체안에서 무언가 가르치고, 의사결정을 하고, 상호관계에 있어서 성경의 원리에 저촉되는 일이 없도록 세심한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 사람들은 자기 생각과 경험을 고집하는 경향이 있다. 공동체 구성원들은 성경의 원리대로 행할 수 있도록 격려하고, 권면할 책임이 있다. 모든 구성원들은 성경기록을 최종권위로 삼아야 한다.

 

2. 의사 결정

 

 공동체의 의사결정은 인도자를 중심으로 은혜롭게 한다. 인도자는 구성원들의 의견을 청취하고, 성경의 원리와 교회 사역의 방침과 어긋남이 없는지 신중히 살펴보고 민주적으로 결정한다. 결정된 사항은 공동체에게 보고해서 모든 사람이 알 수 있도록 한다.

 

3. 참여

 

 공동체는 구성원의 적극적인 참여가 없이는 지속할 수 없다. 인도자는 참여를 독려하고, 스스로 모범을 보여야 한다. 모임 시간을 잘 지키고 참여하는 자들을 칭찬하며, 사랑과 선행을 격려해야 한다. 예배나 모임 시간에 늦는 것은 공동체에 누를 끼치는 일이다. 미리 준비하는 습관을 길러야 한다.

 

4. 태도

 

 성공적인 공동체를 위해서 구성원들의 태도는 매우 중요하다. 인도자는 긍정적인 분위기와 은혜로운 태도를 가져야 하며, 구성원들에게 무례한 태도로 대하면 안된다. 또한 구성원들은 세워진 리더십을 존중하고 올바른 태도로 따라야 한다. 구성원 상호간에 아무리 친하더라도 말과 행동에서 예의를 지켜야 한다. 친하다고 무례할 권한은 없다.

 

5. 용납과 용서

 

 인간은 누구나 흠이 있고 부족하다. 고의가 아니더라도 때대로 잘못할 수 있다. 그럴 때 용서를 구하고, 또 용서하는 것은 인간관계에서 필수적이다. 때로는 구성원간에 자신과 맞지 않는 모습을 발견할 수 있다. 서로 성향이나 기호가 다를 수 있음을 이해해야 한다. 인도자는 구성원간의 관계를 잘 관찰하여 갈등이 생기지 않도록 지혜롭게 대처해야 하며, 관계가 회복될 수 있도록 도와주어야 한다.

 

6. 상호협력

 

 교회 공동체는 영적 유기체이다. 한 두사람의 노력만으로 성공할 수 없다. 모든 구성원들이 힘을 합쳐야 한다. 동기를 부여하고, 함께 협력하자고 기도를 요청한다. 구성원들에게 섬김의 기회를 주고, 재능을 발휘할 수 있도록 도와 주어야 한다.

 

7. 비밀 보장

 

 공동체가 한가족이 되려면 진지하게 마음속에 있는 것을 솔직하게 나누는 진지한 교제가 있어야 한다. 공동체안에서 나눈 사적인 이야기는 비밀을 지켜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상대방에 대한 신뢰가 깨어질 수 밖에 없다. 도움이 필요한 경우에는 본인의 허락을 받아서 공동의 기도제목으로 올릴 수 있다. 솔직하게 나눠진 문제들은 내 문제로 알고 같이 해결할 수 있도록 도와 주어야 한다.

 

 

기쁨침례교회
    교회소개
    설교영상
    공동체소식
    교우사진
    자료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