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쁨침례교회
설교영상 주일설교
GO TO READ
공동체소식 교회소식
GO TO READ
홈>공동체소식>교회소식
교회소식

킹제임스 온리 ?

페이지 정보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19-06-08 21:15 조회185회

본문

킹제임스 성경을 사용하는 사람들을 향해서 킹제임스 온리또는 킹제임스 유일주의라는 말을 듣습니다. 물론 킹제임스 유일주의를 주장하는 사람이 있는 것은 사실입니다. 그렇다 하더라도 이와같은 논리적 비약은 듣는 사람들에게 부정적인 인식을 주려는 의도로 비춰집니다. 킹제임스 성경을 사용하면 무언가 잘못된 사람이란 등식을 통해 얻고자 하는 이득은 무엇일까요?

 

저의 경우 40년간 믿음생활하면서 근 30여년은 개역성경을 사용하다가 킹제임스 성경을 사용하기로 결정했습니다. 킹제임스 성경이 기본 텍스트로 손색이 없음을 발견했기 때문입니다. 길거리에서 수박을 한통 사더라도 요모조모 따져보고 구입하게 됩니다. 하물며 여러 성경이 있다면 당연히 따져보아야 할 것입니다. 이런 선택은 당연히 존중되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특정 브랜드 제품을 산다고 온리’, ‘주의라는 말을 사용하지 않습니다. ‘매니아라는 말은 사용합니다. 어느 공동체나 극단적인 사람들이 존재합니다. 그렇다고 소수의 사람이 전체를 대변할 수는 없습니다. 킹제임스 성경을 사용하는 공동체에만 극단적인 주장을 하는 사람이 있다면 온리또는 주의라는 말을 사용하는 것이 타당할 수 있습니다.

 

킹제임스 성경은 오늘날 사용하는 성경중에서 가장 오래된 성경입니다. 물론 오래 되었다고 올바른 것은 아닙니다. 최소한 비하받을 이유가 없다는 말입니다. 가장 오래 되었고, 가장 많이 보급된 성경을 사용한다는 이유로 온리또는 주의라는 말을 듣는 것은 누가 보아도 타당하지 않습니다. 오히려 권장해야 할 일이 아닌가요?

 

킹제임스 성경의 역사는 400년이 넘습니다. 반면에 개역 성경의 역사는 140년의 역사를 가지고 있습니다. 개역성경이 나오기 전에는 킹제임스 성경이 그야말로 온리였습니다. 성경하면 HOLY BIBLE이었고, 킹제임스 성경이었습니다. 개역성경이 그동안 킹제임스 성경을 대체했다고 보면 됩니다. 성을 낸다면 누가 내야 할까요? 대체한 쪽입니까? 대체를 당한 쪽입니까? 지금은 어느 쪽도 없습니다. 믿음을 따라서 선택하면 되는 일입니다.

 

성경의 선택은 대단히 중요합니다. 그러기 위해서 페어할 필요가 있습니다. 관련정보를 제시하면 됩니다. 비판을 위한 비판이 아니라 킹제임스 성경의 우수성을, 개역성경의 우수성을 공개하면 됩니다. 우리나라의 경우에 선택의 여지가 없이 전세계 대다수의 사람들이 사용하고 있는 킹제임스 성경에 대해 불모지였습니다. 우리나라에 소개된지 20여년의 역사를 갖고 있을 뿐입니다. 초기에 킹제임스 성경을 수용한 사람들이 극단적인 주장을 하였고, 현재 일부의 사람들이 극단적인 주장을 하는 것은 부인할 수 없는 사실입니다. 그럴지라도 위에서 언급한 바와같이 전체를 매도하는 것은 바람직 스럽지 못한 일입니다.

 

저는 개역성경으로 믿음생활을 시작했기에 개역성경의 부족한 부분과 한계를 인식하고 있습니다. 반면에 킹제임스 성경도 번역의 한계가 있는 것 또한 사실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올바른 믿음을 추구하고 있다면 선택해야만 합니다. 결혼 상대를 선택하려면 어떻게 하나요? 그냥 대충하고 평생을 함께 살 수는 없는 일입니다. 성경도 마찬가지라고 생각합니다. 이제는 선택할 수 있어야 합니다. 개역성경을 쓴다면 그에 상응한 타당한 이유를 가지면 됩니다. 킹제임스 성경을 사용한다면 타당한 이유를 가지면 될 것입니다.

 

내가 선택하지 않았다고 해서 깍아 내리거나 비방할 필요는 없습니다. 개역성경이나 킹제임스 성경을 선택하는 이유는 무엇입니까? 다른 사람을 공격할 목적으로 선택한 것은 아니라고 봅니다. 우리에게 주신 하나님의 말씀을 바르게 분별하고, 말씀대로 순종하는 것이 더 중요한 일입니다. 내 것에 대해서는 한없이 자애로우면서 다른 사람의 것에는 닫혀있지 않나요? 무엇이든지 그 열매로 분별할 수 있습니다. 악한 열매가 나온다면 그 나무를 의심해 보아야 합니다. 개역성경이 우리나라에서 유익한 영향을 끼쳤듯이 킹제임스 성경도 인류 역사에 지대한 공헌을 한 성경입니다. 수많은 믿음의 선진들이 사용했던 성경이기도 합니다. 우리나라에서는 안타깝게도 그동안 배제되어 왔습니다. 공평한 선택이 있기를 바랍니다.

 

부디 조각된 지식을 가지고 전체를 판단하지 마시기 바랍니다. 성경의 역사와 킹제임스 성경에 대한 열린 시각으로 바른 정보를 확인해보는 절차가 필요합니다. 무조건 비판하는 것은 지식인으로서 바른 태도가 아닙니다. 우리나라 120년의 기독교 역사로 2000년의 기독교 전 세계 역사를 판단하는 것은 부족함이 많이 있습니다. 제가 그러했듯이 동일한 경험이 있기를 바랍니다. 샬롬

 

기쁨침례교회
    교회소개
    설교영상
    공동체소식
    교우사진
    자료실